5월 31일 인천 포항 분석 K리그1 축구

5월 31일 인천 포항 분석

5월 31일 인천 포항 스포츠 분석

HOME

◎ 인천 (지난 시즌 K리그1 10위 / 무무패)
지난 시즌보다는 확실히 나아진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음에 이견은 없다. 다만 아직까지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 있으며, 3경기 무득점에 그친 공격진 부진이 발목을 잡는다. 1실점에 그친 수비진 안정감은 준수하지만, 이를 통해서는 승점 1점 획득이 한계다.
지난 시즌 리그 38경기에서 54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안전은 긍정적 대목. 3백을 기반으로 압박 효율을 확실히 개선했다. 지난 라운드(vs 수원)에서 시즌 첫 실점을 허용했지만, PK에 의한 실점이다. 상대 부분 전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기에 이번 라운드에서도 선전을 기대한다. ‘무고사-김준범’ 측면 조합을 앞세워 역습을 시도하지만, 전개 속도와 완성도 모두 기대 이하다. 직전 경기에서 단 6회의 슈팅 시도에 그쳤다. 포항 전방 압박을 풀어내는데 고전할 것이기에 득점 기대치는 여전히 낮다.

+ 결장 선수 : 결장 자원 없음

AWAY

 

◎ 포항 (지난 시즌 K리그1 4위 / 승무패)
개막 이후 꾸준히 승점을 챙겼지만, 직전 경기(vs 서울)의 1-2 패배로 상승세가 주춤하다. 객관적 전력 우위를 앞세워 반등을 시도한다. 다만 최근 2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불안, 원정 경기 부담이 변수로 작용한다. 이를 극복할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원정이지만 상대적으로 적극적 운영을 시도한다. 직전 경기에서 58.4%의 점유율을 기록한 양상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팔로세비치(AMF, 리그 2득점)를 중심으로 한 부분 전술이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측면 조합의 유연한 움직임을 더해 상대 수비진에 균열을 일으킨다. 최전방에 위치하는 일류첸코(FW, 직전 경기 1득점)가 결정력을 유지하고 있기에 득점이라는 성과를 기대해도 좋다. 지난 라운드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했지만, 모두 코너킥 상황에서 발생했다. 수비 전환 안정감을 유지하고 있기에 인천 역습에 효과적 대응이 가능하다.

+ 결장 선수 : 결장 자원 없음

 

스포츠 분석 결과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4승 1무 1패 10득점 6실점 (포항 우세)
2. 인천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2승 8무 9패 (홈 무실점 21%, 홈 무득점 47%)
3. 포항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6승 3무 10패 (원정 무실점 26%, 원정 무득점 42%)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2 (포항 승)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1-1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인천이 지난 시즌대비 확실하 나아진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다만 압박 집중력이 차츰 저하되고 있으며, 중원 조합의 체력적 부담이 가해지는 시간대에 위기를 반복한다. 활용 가능한 대체 자원이 충분하지 않기에 유사한 문제 답습이 유력하다. 포항이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2선의 효과적 활용과 최전방의 결정력을 더해 승기를 잡을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포항 승 (추천 o)
[핸디캡 +1.0] 포항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포항 승리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