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본머스 사우스햄튼 분석 프리미어리그 축구
7월 19일 본머스 사우스햄튼 스포츠 분석
HOME
본머스(18위, 패패무승패)가 잔류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시점이다. 최근 2경기에서는 1승 1무를 기록, 나름의 잔류 의지를 어필한 바 있다. 더구나 맞대결 상대가 토트넘(0-0 무), 레스터 시티(4-1 승)였다. 직전 레스터 시티와의 승부는 퇴장 징계에 힘입은 결과였으나, 다득점 성과가 쉬운 과제는 아니었다. 근래 꾸준히 활용 중인 솔랑키(FW, 최근 2경기 2골), 경미한 부상을 털고 복귀한 스테이시(DF), 리코(DF, 최근 2경기 1도움) 등 서브 전력들의 준수한 페이스를 신뢰해도 좋다. 최대 1골 정도는 따라붙을 능력이 된다. 다만 지나친 공격 성향이 불러 올 부작용을 의식할 필요는 있다. 최근 리그 8경기 중 전반 실점이 없었던 경우는 단 2경기에 불과했을 정도로 수비 라인의 안정감은 문제가 많았다.
본머스 : 메팜(DF, ★★★, 부상), 아케(DF, ★★★, 부상), 다니엘스(DF, ★★, 부상), 스미스(DF, ★★, 부상), 프란시스(DF, ★★, 부상), 킹(FW, ★★★, 부상)
메팜(DF), 아케(DF) 등 수비 라인의 중심 인물들이 죄다 부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나 근래 아케의 급작스러운 부상은 치명타다. 최근 켈리(DF)는 레스터 시티와의 승부에서 자책성 플레이로 실점 상황을 만든 바 있다.
사우스햄튼(12위, 승승무무무)은 공세적으로 덤벼 들 본머스를 상대해야 한다. 이들 역시 근래 수비 라인은 인상적인 편이다. 최근 4경기 연속 패배가 없었다. 승점 확보에 큰 변수로 꼽히던 수비 라인은 맨유와의 원정 승부(2-2 무)를 제외하고는 딱히 문제가 되지 않았다. 잔여 3경기에서는 1실점 미만의 견고한 짜임새를 연출한 바 있다. 베드나레크(DF), 스테판스(DF) 간 합은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 근래 하젠휘틀 감독은 과감한 압박 전략을 통해 새로운 컨셉의 운영 플랜을 꺼내 들기도 했는데, 볼 처리가 미흡한 본머스가 의외로 허를 찔릴 가능성도 있다. 잉스(FW), 레드먼드(FW)의 근래 화력, 전방에서의 수비 역량 등도 인상적인 편이다. 올 시즌 홈(5승)보다 원정(8승)에서 좀 더 자연스러운 퍼포먼스를 냈다. 소기의 성과를 기대해도 좋겠다.
사우스햄튼 : 발레리(DF, ★★, 부상), 부팔(AMF, ★★, 부상), 제네포(AMF, ★★, 부상)
발레리, 제네포 등 측면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첨병들의 결장은 아쉽지만, 근래 레드먼드(AMF)나 암스트롱(AMF) 등 훌륭한 첨병들의 존재로 약점을 크게 줄일 수 있었다.
스포츠 분석 결과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1승 4무 1패 (동률)
2. 본머스 홈 성적 : 18전 5승 6무 7패 (홈 무실점 17%, 홈 무득점 33%)
3. 사우스햄튼 원정 성적 : 18전 8승 4무 6패 (원정 무실점 28%, 원정 무득점 11%)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0-2 (사우스햄튼 승)
[bettingclosed] 2-3 (사우스햄튼 승)
◎ 결론 & 베팅 방법
최근 사우스햄튼의 수비 라인은 큰 문제가 없다. 급한 쪽은 본머스다. 극에 몰린 판단으로 전략적 패착을 쏟아 낼 가능성이 크다. 특히나 배후 공략에 능한 사우스햄튼에게는 이상적인 환경이 제공될 공산이 크다. 사우스햄튼이 원정 경기에 강하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포인트다. 배당 대비 효율이 무척 좋다. 고배당 폴더에 추가할 만한 일정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사우스햄튼 승 (추천 o)
[핸디캡 -1.0] 사우스햄튼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사우스햄튼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