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라쿠텐 소프트뱅크 분석 NPB 야구

8월 6일 라쿠텐 소프트뱅크 분석

8월 6일 라쿠텐 소프트뱅크 스포츠 분석

HOME

“라쿠텐의 선발은 좌완 마츠이 히로키다. 지난 시즌 38세이브로 세이브왕에 오른 선수로, 커리어 대부분 라쿠텐의 뒷문을 책임지며 수호신 역할을 해왔다. 선발전향을 선언한 마츠이는 18시즌에도 두 차례 선발로 나왔으나 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다. 선발전향하는 자원들이 늘 그렇듯이, 실점 자체는 많지않지만 이닝소화와 일관성이 관건이다.

 

AWAY

소프트뱅크의 선발투수는 좌완 카사야 슌스케다. 디셉션이 좋은 전형적인 일본 좌완으로, 지난 시즌 내내 2군에 머물렀으나 기록 자체는 나쁘지않았다. 1군무대에서는 줄곧 불펜으로만 나섰으며, 긴 이닝 소화에 있어서는 여전히 의문이 드는 선수.

 

 

 

스포츠 분석 결과

# 핵심 기록
* 마츠이 히로키, 올 시즌 2경기 0승 0패 평자 5.19 / 소프트뱅크 상대로 지난 시즌 13경기(0선발) 평자 0.00
* 카사야 슌스케, 올 시즌 7경기(2선발) 1승 2패 평자 6.94 / 라쿠텐 상대로 선발등판 1경기 2이닝 7실점
* 라쿠텐, 팀타율 0.273 / OPS 0.799
* 소프트뱅크, 팀타율 0.249 / OPS 0.730

# 흐름 예상
지난 시즌 마무리투수였던 마츠이는 선발전향 이후 두 경기에서 각각 4이닝 1실점, 4.2이닝 4실점을 기록한 뒤 2군으로 내려갔다. 이후 약 5주 만에 복귀했는데, 여전히 긴 이닝 소화는 어려워보이지만 짧은 이닝이나마 저실점으로 묶어두는 피칭 정도는 기대해볼 수 있다. 소프트뱅크 선발 카사야 슌스케는 선발로 등판할 때마다 탈탈 털려왔고, 그 상대 중 하나가 라쿠텐이다. 선발등판해 잘 던진 적이 없지만 다시 한 번 기회를 받을 선수로, 이미 한 달 전 맞대결에서 혼쭐을 내줬던 라쿠텐 타선이 다시 한 번 대량득점으로 격차를 벌릴 수 있을 것. 두 팀 모두 불펜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변수는 있겠지만, 카사야 슌스케를 털어낸 뒤 리드를 지켜나갈 라쿠텐의 필승조를 좀 더 신뢰해볼 수 있는 경기다.

# 배팅 전략
* 라쿠텐 승
* 라쿠텐 -1.5 핸디캡 승
* 8.5 오버

라쿠텐 승리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