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캔자스시티 시카고컵스 분석 MLB 야구

8월 6일 캔자스시티 시카고컵스 분석

8월 6일 캔자스시티 시카고컵스 스포츠 분석

HOME

◎ 캔자스시티
2차전 4-5 패배로 루징 시리즈가 확정됐다. 이번 경기를 통해 반등을 시도한다. 1차전 무득점에 그친 타선이 2차전에서는 4득점을 기록했다. 다만 흔들리는 상대 불펜을 공략한 결과다. 타선 전반의 부진한 흐름은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 몬데시(직전 경기 3안타)를 중심으로 한 하위 타선이 분전했지만, 단발성 공격 전개에 그쳤다. 득점 생산 어려움에 다시 한번 발목 잡힐 가능성이 짙다.
크리스 부킥이 선발로 등판한다. 이번 시즌 1경기에 등판하여 1패 4.50 평균 자책점을 기록했다. 지난 등판에서 평균 91.9마일의 포심 패스트볼과 체인지업, 커브를 섞어 구사했다. 투구 내용 전반은 준수했다. 다만 높게 제구된 체인지업의 난타로 긴 이닝을 소화하지 못했다. 안정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한다.

 

AWAY

◎ 시카고 컵스
1, 2차전 연승으로 분위기가 좋다. 직전 경기에서 4타수 2안타 2타점을 기록한 제이슨 헤이워드 중심으로 안정적 득점 생산 능력을 과시했다. 테이블 세터진이 1안타 생산에 그쳤지만, 중심 & 하위 타선 분전으로 승기를 잡았다. 타선 전반이 타격감을 회복하는 흐름이기에 상승세 유지를 기대한다.
다르빗슈 유가 선발 등판한다. 2번의 등판에서 1승 1패 2.45 평균 자책점을 기록했다. 직전 경기(vs 피츠버그)에서 6이닝 2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제구가 흔들리긴 했지만, 다양한 구종, 탁월한 구위를 더해 상대 타선을 요리했다. 캔자스시티를 상대로 최근 2경기 모두 퀄리티 스타트로 호투했다.

 

 

 

스포츠 분석 결과

◎ 결론 & 배팅 방법
투타 양면에서 현격한 차이가 존재한다. 시카고가 선발 투수의 안정적 이닝 소화, 타선의 안정적 기회 창출을 더해 승기를 잡을 일정이다. 직전 경기에서 컵스 마무리 킴브럴이 2실점을 허용했지만, 타격감에 기복을 드러내는 캔자스시티가 이를 다시 공략할 가능성은 낮다. 컵스 단독 득점이 유력하며, 8.5 기준점을 넘기지 못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패] 시카고 컵스 승 (추천 o)
[핸디캡 +1.5] 시카고 컵스 승 (추천 o)
[언오버 8.5] 언더 (추천 o)

시카고컵스 승리를 예상합니다.